오는 13일 사업전략 및 수익창출 방안 세미나 개최

태양광발전 연계 ESS 사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13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2017년 태양광 연계 ESS 사업전략과 수익창출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태양광+ESS 연계 국내의 제반현황 및 R&D사업계획과 태양광+ESS 연계 설비 및 전력산정 기준 등 세부규정으로부터 관련 신규사업 및 해외진출 사례와 수익창출 방안을 비롯한 태양광+ESS 활성화를 위한 최근의 기술개발동향과 기대효과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프로슈머 신규사업에 이르기까지의 태양광+ESS의 제반정보에 대한 의견 교환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태양광 연계 ESS 사업과 관련해 올해부터 내년까지 설비를 설치한 발전소에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가중치 5.0을 적용한다고 고시한 후에 그동안의 주파수(FR)조정용 시장이나 풍력발전 연계 ESS 시장과는 확연히 다르게 태양광 발전사업자나 배터리제조사 및 관련 금융사 등에 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가 태양광+ESS 사업의 우리나라 내수시장을 육성하고 기업 경쟁력 향상뿐만 아니라 새로운 수출산업으로 커가는 계기가 되는데 일조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