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is 사회공헌 포토뉴스
민간 일자리창출 ‘로컬푸드 마켓 1호점’ 門열어남동발전, 올해 민간 일자리 240여개 창출 목표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이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민간 일자리를 창출하는 ‘KOEN 드림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원한 로컬푸드 마켓 1호점이 문을 열었다.

남동발전은 지난 22일 경남혁신도시에서 손광식 기획관리본부장과 김용희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배택상 진주시 일자리창출과 과장, 김승섭 에이플러스사회적협동조합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KOEN 로컬푸드 마켓 1호점’ 개점행사(사진)를 가졌다.

로컬푸드 마켓 1호점은 진주지역 저소득계층 6명과 조리사 자격증 소지자 1명을 채용, 지역 농산물 판매와 농산물을 활용한 반찬을 제조하고 판매한다.

남동발전은 2년 동안 4억6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에이플러스사회적협동조합은 사업비 일부 분담과 사업수행, 참여자 선발과 교육을 담당하며,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업 종합관리를 맡는다. 또 남동발전은 드림잡 프로젝트를 통해 올해 민간 일자리 240여개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남동발전은 앞서 지난해 12월부터 드림잡 프로젝트 중 하나인 바다사랑지킴이 사업을 추진해 사천지역 노인 50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 바 있다. 앞으로도 영흥, 영동 지역 바다사랑지킴이사업 추진, 실버카페 및 택배물류 사업 추진 등 지역사회에 양질의 민간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김소연 기자  ksy@knpnews.com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