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협·단체
전기기술인협회, ‘제15회 전력기술진흥대회’ 행사 개최김선복회장 “제4차산업혁명과 남북교류협력 적극 나서자”
용인송담대 유상봉 교수 홍조근정훈장 등 유공자 수상
한국전기기술인협회는 지난 1일 서울특별시 학셍체육관에서 '제15회 전려기술진흥대회' 를 개최했다.

100만 전기인의 화합의 축제의 장인  ‘제15회 전력기술진흥대회’ 행사 가 지난 1일 서울특별시학생체육관에서를 개최했다.
 
전기기술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후원해 3500여명의 전기인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국가성장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81명) 포상, 전기설비운영 우수사례 (11건) 포상, 전기인 재난지원단 결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전기기술인협회에서는 지난 9월 전기인 스스로 참여하는 전국 5천여 명 규모의 전기인 재난지원단을 발족해, 이번 전력기술진흥대회를 통해 전기인으로서 국민 안전을 위한 성실의무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각종 재난 발생 시 정부와 협조하여 복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한 ‘전기인 재난지원단 결의’ 행사를 진행했다.

전기분야 최고기술자(박사, 기술사 5개 보유)로서 산업현장에서는 전기설계, 감독업무를 수행하면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사고예방에 기여했으며, 용인송담대학교 부총장을 역임하면서 국내·외 논문발표 60건, 저서 17권 등 전력기술관련 연구개발과 후학양성에 힘쓰고, 정부 부처의 각종 심의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산업계, 학계 등 모든 분야에서 전력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용인송담대학교 유상봉 교수가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또한 공동주택, 한전 배전분야 등에서 다양한 전기설계 및 감리를 수행하며 전기설비에 대한 품질확보로 공공의 안전 및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세종종합기술(주) 박기영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영예의 자랑스러운 전기인상은 협회 주요정책에 대한 자문 및 활동을 통해 협회 발전에 기여한 (주)성도엔지니어링기술사건축사사무소 안용승 이사가 수상했다.

전기설비운영 우수사례에는 태양광 발전 시 발생하는 고조파 해소를 위해 필터용 단권변압기를 설치한 사례로 전기안전관리자 업무능력 향상에 기여한 한국가스공사 이호권 팀장이 금상을 수상하는 등 총 11건에 대하여 포상을 실시했다.

이날 협회 김선복 회장은 ‘제15회 전력기술진흥대회’를 맞이하여 일선의 전력산업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전기인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전기인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 나가자고 강조하였으며,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과 남북 교류에도 우리 전기인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석우 기자  dolbi2004@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