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제1기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 가져
상태바
남부발전, 제1기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 가져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9.02.2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 에너지전환 정책 대국민 홍보 앞장

전력산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미래 세대에 올바른 에너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해 4월 발족한 한국남부발전 제1기 대학생 서포터즈 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남부발전은 지난 20일 부산 본사 비전룸에서 ‘제1기 KOSPO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을 가졌다. 부산 소재 대학교 학생 120명으로 구성된 1기 서포터즈는 지난해 12월까지 발전소 견학, 에너지세미나 참석, 에너지전환 관련 홍보아이디어 발굴,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에너지전환 및 전력산업에 대한 대국민 홍보활동을 전개해왔다.

이날 수료식에는 총 95명의 서포터즈가 수료증을 받았으며, 이 중 적극적 활동을 펼친 29명의 학생이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한국해양대학교 한동준 학생은 “발전소 현장 교육과 에너지 세미나 등으로 이론적 지식의 한계를 넘어 견문을 넓힐 수 있었던 계기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상에 이름을 올린 조미현 학생(해양대)은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생겨 뉴스나 신문을 볼 때도 에너지정책에 대해 집중하게 됐다”며 “KOSPO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은 끝이지만 앞으로도 서포터즈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미래 희망인 대학생들이 에너지산업에 대한 편견 없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 습득을 통하여 향후 에너지산업을 선도하길 바란다”며 “올해는 서포터즈 활동을 전 사업소로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