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is 사회공헌
청년구직자 취업역량 강화 NCS 모의시험 시행남동발전, 취업상담·구직활동경비지원·멘토링 등 취업 지원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지난 2일 경남 진주시 경상대학교에서 구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필기전형인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국가직무능력표준) 모의시험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시험은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들에게 실전과 같은 NCS모의시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응시자들은 NCS 채용의 직무기초능력 평가항목 중 의사소통능력·수리능력·자료해석·추리능력·문제해결·자원관리 등 6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50문항을 실제 시험과 유사한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NCS모의고사 종합성적 및 영역별 본인의 점수로 전체 응시자 중 자신의 위치를 가늠해보고 유형별 강점 및 취약점을 파악함으로써 새롭게 취업전략을 수립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필기시험에 앞서 이루어진 회사소개 및 채용절차 소개를 통해 남동발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고, 남동발전 본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KOEN 청년일자리지원센터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남동발전은 지난해 6월 진주 본사에 청년일자리지원센터를 개소하고 1년간 취업상담·구직활동경비지원·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정세라 기자  jsr@knpnews.com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