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한국전력 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KINGSㆍ총장 안남성)와 포항공과대학교(POSTECHㆍ총장 김무환)은 학술교류 협력 추진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양 기관의 교육 개발 프로그램으로 포스텍에서 추진 중인 인공지능(AI)과정과 원자력 주요기관 직무 및 리더십 교육 등에 관해 공동 운영을 통해 학문적, 교육적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상호 노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향후 양 기관은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환학생 및 학점 교환, 교직원 상호교류,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개최 등 분야 전반 및 상호 관심사항에 대해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KINGS와 POSTECH은 앞으로 상호 전담 교수를 임명해 실질적인 협력이 이뤄지도록 합의했다.

한편 2011년 9월 개교한 KINGS는 지난해부터 변화된 경영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대학을 강조하며,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온라인 플랫폼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고(Flipped Learning 등), 기존 원자력산업학과 내(內) 원전해체 분야 교육을 강화했다.

KINGS 관계자는 "특히 올해초 에너지정책학과를 신설해 독일 안할트(Anhalt)대학과 복수학위 과정을 운영하는 등 급변하는 환경에 맞춤형 교육방식을 도입해 반드시 필요로 하는 에너지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