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도 지키고 이웃사랑도 실천해요~”
상태바
“환경도 지키고 이웃사랑도 실천해요~”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0.08.2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발전,‘새활용, 쓰임의 재발견’…임직원이 직접 만든 고래인형 400개 전달
한국동서발전 직원 가족이 직접 만든 고래인형과 함께 기념촬영 하는 모습
한국동서발전 직원 가족이 직접 만든 고래인형과 함께 기념촬영 하는 모습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지난 26일 울산시 소재 본사 1층 로비에서 임직원 및 지역 복지시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친환경 고래인형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고래인형 만들기 활동은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언택트 사회공헌 활동이자 동서발전 친환경 캠페인인 ‘새활용, 쓰임 재발견’ 의 일환으로, 별까루 고래인형 총 400개의 인형이 소아암협회 및 아동복지시설로 전달된다.

‘새활용 쓰임의 재발견’ 캠페인은 기존의 폐플라스틱을 수거하는 재활용(recycling) 뿐만 아니라, 모여진 자원을 새롭게 가공, 변환하여 다양한 쓰임으로 재탄생하는 새활용(upcycling)의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이다.

사전에 수거된 폐플라스틱의 세척, 섬유화 작업(플라스틱 솜 등)을 거쳐 새롭게 만들어진 고래인형 제작키트는 동서발전 임직원 및 가족 봉사단의 신청 및 참여를 통해 각 가정으로 발송됐다.

임직원들의 정성이 담긴 친환경 고래인형 만들기는 수거에서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아이들에게 미래 환경보호 및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한 차원 높이는 교육효과를 이끌어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함께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캠페인이 지역 내 뿐만 아니라 외부로 확산되어 친환경, 비대면, 이웃사랑 실천이라는 다양하면서도 의미 있는 활동으로 자리 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새활용 쓰임의 재발견 캠페인의 일환으로 의류, 세제류 등 총 3500여점의 물품을 6회에 걸쳐 전달하였을 뿐 아니라 지난 7월에는 울산 중부경찰서와 ‘아동․여성안전’을 위한 활동을 시행하는 등 친환경 캠페인이 생활 속 자원 활용 실천 및 지역사회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