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2022 협력사 대표 안전경영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한전KPS, ‘2022 협력사 대표 안전경영 간담회’ 개최
  • 유희수 기자
  • 승인 2022.07.2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재해 사전 예방 정보교류 · 안전문화 확산 결의 다져
한전KPS는 21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2022년 협력회사 대표자 안전경영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한전KPS
한전KPS는 21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2022년 협력회사 대표자 안전경영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한전KPS

발·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21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경상정비 협력회사 대표자를 초청해 ‘2022년 협력회사 대표자 안전경영 간담회’를 개최, 산업재해 예방 안전문화 결의를 다졌다.

정부의 공공기관 안전경영 정책 강화 방침에 대한 상호 이해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협력사 대표자들과 안전노하우를 공유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준수를 위한 안전실천 선언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선언식을 통해 안전분야 정보 교류의 중요성과 산업재해 예방 역량 집중 및 소통을 통한 정비현장의 안전문화 확산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김홍연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전은 경영의 최우선 가치”라며 “우리의 모든 근로자의 마음과 행동에 안전의식이 깊숙이 뿌리내리는 안전문화 정착에 총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협력사 대표자들도 안전문화, 안전리더십, 안전 소통능력 등 경영자와 근로자의 신뢰구축 필요성에 인식을 함께하고, 각 회사별 모든 근로자의 안전참여 활동 동참을 결의했다.

한편 한전KPS는 여름철 폭염 대비 전력공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체적인 전력수급대책반을 운영하는 한편 근로자의 열사병 예방을 위한 기본수칙에도 각별한 대책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