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개 협력회사 직원 130여명 참여 ‘인기몰이’
품질보증?품질문제사례,구매관리품질보증 교육

한수원이 개최한 '협력회사 원자력품질교육'이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진 = 한수원
한수원이 개최한 '협력회사 원자력품질교육'이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진 = 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원자력발전소의 품질 향상과 협력회사의 품질수준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 ‘협력사 원자력 품질교육’이 성료했다. 

한수원은 13일 창원 두산에너빌리티 러닝센터에서 협력회사 대상 원자력 품질교육을 실시, 협력사의 품질역량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 
  
협력회사의 품질 역량을 높이기 위한 이번 교육에는 90개 협력회사 직원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원자력 품질보증, 품질문제 사례, 원자력 구매관리 품질보증 요건 등 협력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한수원은 협력회사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원자력산업계의 전반적인 품질수준 향상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해마다 협력회사 대상 원자력 품질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경수 한수원 품질보증처장은 “원전의 안전성은 결국 협력사의 품질 확보에서 시작한다”며, “한수원은 앞으로도 설계부터 운영까지 모든 단계에서 원전 안전성 및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협력사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동반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수원은 품질교육뿐 아니라 원자력산업계 품질협의회 운영, 협력사 품질수준 진단 및 품질멘토링 등 다양한 품질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회사의 경쟁력 향상 등 상생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