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존, 상설전시존, 포토존, 기획전시존 구성
입체적 영상으로 더나은 에너지 체험 공간·정보 제공 

새롭게 개편한 에너지정보관 內 상설전시존.  사진 = 에너지정보문화재단
새롭게 개편한 에너지정보관 內 상설전시존. 사진 = 에너지정보문화재단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대표이사 최성광)은 최근 재단 사옥 내 1층, 에너지교육·체험시설인‘에너지정보관’ 새롭게 단장하고 오픈했다.

새로 단장한 에너지정보관은 미디어아트존, 상설전시존, 포토존, 기획전시존으로 구성돼, 현대적이고 차별화된 시설로 방문객들에게 더 나은 에너지 체험 공간과 정보를 제공한다.

미디어아트존은 에너지 역사를 주제로 불, 화석에너지, 신재생, 원자력에 이르기까지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는 에너지원의 변천사에 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입체적 영상과 최신 미디어아트 기술을 적용해 관람객들에게 기후위기 시대에 우리에게 필요한 에너지와 환경에 대한 독특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상설전시존은 탄소중립과 에너지 안보를 주제로 CFE(무탄소에너지), 수소, 원자력, 온실가스 감축, 1kWH의 소중함 등 최신 에너지 정보를 웹툰 형식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에너지 정보와 지식을 웹툰 형식으로 즐겁게 습득할 수 있으며, 친근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포토존은 에너지정보관 캐릭터 아곰이를 배경으로 그래픽과 입체적인 등신대, 조명을 활용하여 방문자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공간으로 설치돼, 참관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최성광 대표이사는 “에너지정보관 개편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시민들이 에너지문제를 이해하고 인식할 수 있는 의미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