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전 평택 시의회서 “첨단경제특별시 평택을 만들겠다” 밝혀
“반도체·완성차 공장 평택에 프랑스판 실리콘벨리 스테이션F 조성”
“미래농업인재 ‘스마트팜혁신벨리’ 조성, 평택 갑 규제자유특구 지정”

한무경 의원.
한무경 의원.

한무경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29일 평택시 시의회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여성 중견기업인 출신으로 제21대 비례대표 국회의원인 한 의원은 이날 평택 갑 지역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한무경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한다면 합니다. 첨단경제특별시 평택을 만들겠습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평택이 키운 실물경제전문가’임을 적극 내세웠다. 

한 의원은 “평택은 기업인으로 조건 없이 품어준 어머니이자 고향과도 같은 곳”이라며 “2002 년 세교공단에 쌍용차 부품공장을 설립한 것이 도약의 발판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 의원은 이어 “평택이 키운 한무경이 평택을 키우겠다”며 “각종 규제로 성장의 차별을 오롯이 감내해 온 평택 갑의 고질적인 문제들을 도전과 혁신의 기업가 정신으로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한 의원은 “반도체 · 완성차 공장을 가진 국내 유일의 도시인 평택을 첨단경제특별시로 만들고 평택 갑을 그 중심에 세우겠다”며 , 이를 위해 5 대 프로젝트 (▲ 스페이스 K 유치 ▲ 스마트팜혁신벨리 조성 ▲ 규제자유특구 지정 ▲ 고도제한 완화 및 재건축 · 재개발 단축 ▲ 환경 문화복지도시 평택)를 제시했다.

또한 한 의원은 “프랑스판 실리콘벨리 ‘스테이션 F’와 같은 ‘스페이스 K’와 미래 농업 인재를 양성하는 ‘스마트팜 혁신벨리’를 조성하고, 성장이 가로막혔던 평택 갑을 ‘규제자유특구’로 지정해 투자 촉진과 일자리 창출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한 의원은 이를 통해 “세계적인 기업과 최고 인재들이 꿈을 찾아 평택을 찾고, 평택에서 꿈을 실현하는 창의경제도시가 될 것”이라며 “희생하고 헌신하는 정치로 동료 시민 여러분께 힘이 되어 드리겠다”고 밝혔다.

한 의원은 “느릴 수 있지만 옳은 정치, 한다면 하는 신뢰의 정치로 동료 시민 여러분과 함께 걸어 가겠다”며 “평택에 뼈를 묻겠다”는 각오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