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울산컴퓨터과학고 안종목 교장, 동서발전중소기업 협의회 김영준 회장, 한국동서발전 이길구 사장, 합덕제철고 이충호 교장, 수도전기공업고 강희태 교장, 울산마이스터고 장헌정 교장이 ‘취업지원 및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동서발전이 청년실업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발 벗고 나섰다.

한국동서발전은 지난달 27일 마이스터고 4개교(수도전기공고, 울산마이스터고, 울산컴퓨터과학고, 합덕제철고), 동서발전 중소기업협의회와 ‘취업지원 및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팡서 이길구 동서발전 사장을 비롯해 강희태 수도전기공고 교장, 장헌정 울산마이스터고 교장, 안종목 울산컴퓨터과학고 교장, 이충호 합덕제철고 교장과 동서발전중소기업협의회 회원사 사장단은 발전설비 기술 인력 양성과 중소기업 인력고용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산업체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자료 개발 및 시설 활용 ▲산학협력 프로그램 참여 학생 채용 우대 및 협력기업 채용 추천 등을 주요 골자로 폭넓게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동서발전은 이달부터 마이스터고와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마이스터고와 동서발전중소기업 협의회 사이의 지속적인 인력교류를 위해 협력 중소기업의 채용을 알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