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1개 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 양해각서 체결

장도수 남동발전 사장과 11개 마이스터고 교장들이 산학협력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남동발전(주)(사장 장도수)은 지난 4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전국 11개 마이스터고 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기술인력 육성 및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이스터고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가한 마이스터고는 경북기계공업高, 구미전자공업高, 군산기계공업高, 금오공업高, 동아마이스터高, 부산기계공업高, 삼천포공업高, 수도전기공업高, 수원하이텍高, 울산마이스터高, 인천전자마이스터高 등 11개 학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남동발전과 11개 마이스터고는 산업체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현장체험 프로그램 운영, 교재 공동 개발, 교육시설 공동이용, 마이스터고 취업률 제고를 위한 인재육성 및 채용 등에 관한 상호협력 방안에 합의했다.

또한 남동발전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10월중으로 졸업예정인 학생들 중 20명의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며, 향후 매년 신규채용인력의 약 20% 이상에 해당하는 인원을 마이스터 고교생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선발된 마이스터고 학생들은 남동발전이 발전그룹사 최초로 시행하는 ‘채용확정형 청년인턴제도’에 의해 단기간의 청년인턴 실습과정과 발전교육원교육 등 맞춤형 교육을 받은 후 전원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된다.

남동발전은 매년 2~3학년생 20여명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을 이용해 영흥화력본부 훈련센터에서 ‘산업체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산학협력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장도수 남동발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산학협력 및 발전 산업분야의 미래인재양성을 선도하는데 커다란 교두보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