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대구세계에너지총회 조직위원회와 세계에너지 협의회(World Energy Council)는 에너지 미래를 주제로 논문 공모의 마감 기한을 오는 30일로 연장한다.

2013 총회는 ‘내일의 에너지를 위한 오늘의 행동(Securing Tomorrow’s Energy Today)’을 주제로 ▲글로벌 에너지 시나리오 ▲에너지 자원 및 기술 연구 ▲에너지 정책의 트릴레마(Trilemma):에너지 안보, 에너지 균형공급과 환경 ▲에너지 액세스(Access) 향상:물-에너지-식량 ▲에너지 및 도시 혁신(Innovation) ▲글로벌 에너지 프레임워크 및 거버넌스 등 세계에너지협의회 주요 6가지 활동 분야와 연관된 주제로 논문을 모집하고 있다.

논문 제출 기한은 오는 30일까지이며 1차 심사를 통해 150편의 논문을 선정하고, 2차 심사에서 최종 수상작 다수를 선정할 계획이다. 1차 심사를 통과한 논문은 7월 1일, 최종 수상작은 8월 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선정된 150편의 논문 모두는 세계 최대 에너지 행사인 2013 대구세계에너지총회에서 발표될 기회를 갖게 되며 최종 수상작들은 총 6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라며 “또 1차 심사를 통과한 150편의 논문 제출자 모두에게는 총회 등록비 할인의 혜택도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논문은 15페이지 이내의 영어로 작성해야 하며 접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2013 대구세계에너지총회 공식 웹사이트(www.daegu2013.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