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코

 국내유일의 전기절연물 종합제조업체(대표 이경호)는 최근 신규 사업으로 진출한 점착테이프 신제품과 풍력 발전용 전기 절연물을 중심을 선보인다.
특히 점착테이프 신제품은 반도체 세정용 마스킹테이프, 전해커패시티용 점착테이프, 섬유용 핫픽스 테이프 등이며 현재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 및 점착테이프 및 절연물 신규 영업상담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지난 2007년부터 준비한 점착테이프 사업부의 본격적인 신제품 출시 및 신규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LCD관련 박리형테이프, 의류용 Hotfix 테이프, 콘테서용 PI.PP테이프, 터치스크린용 양면테이프 등 점착테이프 관련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유니슨, 현대중공업, 효성중공업 등에 풍력 발전용 전기 절연물 공급해 대체 에너지 관련 신규 시장에도 진출, 동종업계로부터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코캄, 그린파워텍, 삼화전기 등에 하이브리드자동차에 사용되는 대용량 커패시티 절연용 점착테이프를 공급해 신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 회사는 수원 및 구미 생산공장을 갖고 각 공장마다 제품생산을 전문화하고 특화된 제조설비 및 시험장비를 보유, 최고의 제품을 공급해 미국, 일본, 호주 등 해외 각국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국내는 물론 세계 유수의 케이블, 전동기, 전기 및 전자업체에 각종 전기절연물을 및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 25개구게 대리점 망을 구축, ‘SWECO’라는 해외 브랜드로 세계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당사 구미공장 총괄 부장으로 재직 중인 최상기 부장이 전기기기산업 발전 정부 포상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한다.
스웨코는 앞으로 우리나라의 유일한 전기절연물 종합업체로서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수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해 국가경제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