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삼영필텍

▲ 구경회 대표
(주)삼영필텍(대표 구경회)은 1993년 삼영테크로 출범한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폐유재생장비인 오일플러싱 장비 개발업체다. 창사이래 부단한 기술·품질혁신을 통한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신재생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21세기 세계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현지투자 및 선진업체들과의 기술협력, 사업제휴를 확대하는 등 국제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삼영필텍은 오일플러싱장비, K-1전차부품 및 나사류, 오일정화장비 등 모든 사업분야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환경친화적인 제품개발 및 품질보증체계에 입각한 제품생산을 통해 ISO 9001, ISO 14001 등 각종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보다 효율적이고 간편한 서비스체제를 확립해 제품의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는 등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경영자원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 특히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극 대응해 세계일류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나가기 위해 최고 수준의 품질 확보, 지속적 운영혁신 추진, 글로벌 조직역량 강화를 전략 방향으로 설정해 추진하고 있다.
삼영필텍의 주요제품은 2005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이중진공 전기흡착’방식의 오일플러싱장비다. 이 제품은 오일 오염의 주된 원인인 오염입자와 수분을 완벽하게 제거해 사용 중인 기계장치에 최적의 오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장비의 성능을 향상하고 고장을 사전 예방할 수 있다. 동시에 오일 수명을 연장시켜 생산성 향상과 정비에 따르는 비용 및 사용 오일의 구입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켜 준다.
이 밖에도 이 회사는 유압배관자재 및 특수용도 볼트 등 군 장비 부품류, 각종 오일 및 유체 정량주입장치, 주유장치, 정비용 시험장비 및 특수공구류 등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해 신뢰를 얻고 있다. 삼영필텍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의 국방부, 발전소, 제조공장 및 정유공장 등에 다양한 납품 실적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출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시장 판로 확대와 해외 시장 진출의 시발점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현재 상용화 과정에 있는 ‘이중진공전기흡착 방식의 오일정제기’를 국내시장(발전소, 대기업 등)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 수출함으로 세계시장에서 일류 제품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구경회 삼영필텍 대표는 “앞으로도 세계 최고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기 위하여 기술수준을 제고하고 신규 유망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해 고부가가치 첨단기술제품 위주로 사업구조를 전환하겠다”면서 “해외 현지투자사업과 선진업체와의 기술·자본 협력사업을 지속 추진해 국제적 선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