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대규모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케이블 공급 체결

카타르종합수전력공사인 카흐라마가 국가 에너지 인프라 장기 개발의 파트너로 넥상스를 선택했다.

5일 넥상스 관계자에 따르면 카타르의 송전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 카흐라마가 자사와 약 1억 유로 상당의 고압 및 저압 전력 전선공급에 대한 프레임 계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넥상스 케이블은 11단계 확장 및 전력 네트워크 개발의 두 번째에 설치될 예정”이라고 말하고 “이 네트워크는 뉴도하 항구와 도하 철도 및 메트로 프로젝트를 포함하는 기간 산업 중심의 프로젝트와 신설 변전소를 연결 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이와관련 넥상스는 계약기간동안 총 2,000km의 전선을 카흐라마에 공급할 예정이며, 전선 생산은 카타르에 있는 넥상스 QICC 공장에서 생산해 2015년 12월 경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샤를 에드와 믈라귀(Charles-Edouard Mellagui) 카타르 칸츄리 매니저 이자 QICC CEO는 “카타르에서 전력 인프라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위해 카흐라마와 함께 일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계속 이 관계를 유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카흐라마가 넥상스를 선택하게 우리의 경쟁력은 넥상스의 제품군, 높은 수준의 품질과 서비스에 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